&#48120&#49548&#45376&#47196&#48391 0610

미소녀로봇계획

제10장 미소녀 로봇의 기능에 대해
우선, 감정 표현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 기능으로 작동하는 부분은 검·눈썹·입입니다. 동시에 목이나 팔도 움직이는 일이 있습니다. 감정 표현에는 기쁠 때에는 웃는 얼굴을 보이는 등. 단, 입의 크기를 극단적(으)로 변화시키거나 눈동자의 크기를 바꾸는 등 극단적인 감정 표현은 재현할 수 없습니다. 그 때문에, 눈의 크기에는 특히 세로에 긴 캐릭터의 경우, 제한됩니다. 입의 크기도, 새끼 손가락의 끝으로 찌른 것 같은 크기의 캐릭터가 많은 가운데, (에로게이에서는 구강 성교 씬이 당연한 듯이 있습니다만, 저런 작은 입에서는 도저히 들어가지 않아서는이라고 생각합니다. 상, 현실의 여자는 그것을 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 듯 합니다. 덧붙여서 나는 없어도 괜찮습니다. ) 어느 정도의 크기로 타협합니다. 너무 작고는 기능하지 않기 때문에.
물론, 괴로울 때나 슬플 때, 외로울 때나 아픔등을 느꼈을 때는 눈물을 흘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눈물은, 다음의 장으로 설명하고 있는 발전 장치로부터 발생한 물을 일시적으로 저축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물과 자동적으로 바꿔 넣습니다. 단, 땀을 흘리는 기능은 없습니다. 물론, 애액을 내는 기능도 있습니다(물론, 진짜가 아닌 것은 연입니다) 없어지면 입에서는 보급할 수 없기 때문에 엉덩이의 근처에 주입구를 붙입니다. (항문이 아닙니다, 넣을 수 없습니다) 먹인 음료를 유두로부터 마실 수 있는 기능은 만일의 경우에도 차가운 쥬스를 마실 수 있고, 꼭 껴안거나 할 때에 따뜻한 밀크도 먹여 줍니다만, 관로에 잔류한 음료가 부패해, 곰팡이나 잡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기 때문에(위해), 위탱크중의 잔류한 메타놀을 예쁘게 흘리기 때문에(위해), 다음의 장으로 설명하고 있는 발전 장치로부터 발생한 물에 의해서 자동적으로 세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놀은 유독이므로 안전성의 문제상, 이 기능의 탑재는 미정입니다.
카메라 기능은 적외선 카메라 기능도 있어 깜깜한 곳에서도 행동할 수 있습니다. 줌 기능으로 핀트를 맞추거나 해 먼 곳이나 작은 것도 분별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인식할 때는, 예를 들면 방에 들어갔을 때, 거기에 있는 것모두를 일순간으로 재질·형상·색을 인식합니다. 무엇인가 모르는 것은 배경으로서 인식됩니다. 미소녀 로봇에게는 그러한 물건의 명칭·재질·사용법을 하나하나 가르쳐 줄 필요가 있습니다.
슬로우 카메라 기능도 있어, 볼을 확실히 반격하거나 것을 피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걸을 때나 손을 움직일 때는 CPU가 시간·속도·위치와 거리를 계측해, 눈이나 기억장치로부터 보내져 온 정보에 근거해 정확하게 제어합니다.
손가락의 건은 실린더와 링크 기구나 와이어를 조합한 기구입니다. 주로 모터는 회전 부분에, 실린더 기구는 상하 운동등의 왕복 운동을 하는 부분에 이용되게 됩니다.
만일, 배터리의 잔량이 적게 되어, 전압이 저하했을 경우는 CPU의 주파수를 내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음성을 구별하는 기능은 눈을 합한 사람의 소리만 인식합니다. 눈동자에는 적외선 포토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리모콘 기능으로 가전제품을 조작하거나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PC를 조작해 귀찮고 시간이 걸리는 작업을 키보드 없이 문자를 일순간으로 입력하고, 워드나 엑셀을 일발로 조작합니다. 그래서 일을 단시간에 끝낼 수 있습니다.
무선 LAN 기능에서는 미소녀 로봇을 자신의 몸과 같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원격 조작이 생기거나 만일 유괴되었을 때 등에 발신기의 역할도 합니다.
>>자신의 몸과 같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원격 조작
에 대해서, 2006년에「미소녀 로봇에게 자신의 영혼을 이식하고 여자 아이로 다시 태어난다」라고 하는 이야기를 암시했던 적이 있었지만, 이 항목은 2007년판에서 장이라고 하는 다이키일에 있고 상세를 쓸 예정입니다.
적외선 포토에의 정보나 데이터의 전송에는 전용의 자기를 사용합니다. 설정이나 모드의 변경, 소리를 변경할 수 있거나 합니다. 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은 스피커에 의해서 발성되는 것입니다. 모드의 변경 기능은「형…」라고 아이 같게 응석부려 오는 로리타 모드. 표정만을 변화하는 것이 가능한 한으로 말하거나 서거나 걷거나 할 수 없게 되는 인형 모드. 포켓몬과 같이 울 수 밖에 할 수 없는 모드. 말버릇을 가지게 되는 말버릇 모드. 원작과 같은 설정의 성격 모드. 처음은 아기와 같은 상태로 처음부터 여러가지 일을 기억하게 해 자신의 취향에 길러 가는 육성 모드도 있습니다. 또, 성격은 더욱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겠지요.
이 때, 로봇의 학습 기능은 일의 방법이나 댄스나 노래나 말등 한 번 가르치면 완벽하게 기억하는 것도 있으면, 스포츠나 게임 등 몇 번인가 하면 요령을 기억해 인간 이상도 할 수 있게 된다. 회사에 데리고 가면 도움이 되는 어른 모드·전문가 모드, 외국어 모드에서는 자동번역 시스템으로 영어등의 외국어도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면 외국인으로부터도 마음에 들어 줄 수 있겠지요. 그 말은 전자 사전의 기능도 있습니다.
사전에 이어 함수 계산기의 기능도 있습니다. 그 CPU의 기능을 활용해 계산기 대신에도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로봇에게는 반드시 체내시계가 필요합니다. 타이머 기능은 미소녀 로봇이 세탁이나 식사를 준비해 줄 때나 용무로 나갈 때등에서 시간을 잴 때에 도움이 됩니다. 스케줄이나 일자·시각·요일도 곧바로 가르쳐 주는 기능도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