読者です 読者をやめる 読者になる 読者になる

&#48120&#49548&#45376&#47196&#48391 06-1

미소녀로봇계획 (美少女ロボット計画)

1, 미소녀로봇이란 무엇인가
미소녀 로봇과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미소녀를 디자인에 이용한 로봇입니다. 왜, 「미소녀 로봇」이라고 부르는가 하면, 업계에서는 이것들을 편의적으로 미소녀 캐릭터, 그것이 등장하는 매체를 미소녀 게임·미소녀 애니메이션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미소녀 피겨라는 것이 있습니다. 미소녀 캐릭터의 피겨를 만드는 일을「피겨화」이라고 하여, 그것의 로봇을 만드는 것이「로봇화」이라고 말하는 것으로, 따라서 이것을 미소녀 로봇이라고 부릅니다. 즉,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화하는 것이 이 계획의 기본적 개념입니다.
소녀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것은, 로봇에게는 나이를 먹어도 같은 모습인 채로 노화하지 않는다고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고, 소녀형 로봇을 만드는 것에 중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미소녀」에게는 반대의 의미도 있습니다. 브사이크, 숙녀, 바바아 등 미소녀의 범주는 아닌 것이나, 폭력녀 등 싫은 타입을 만들지 않는다고 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 외, 현실의 여자(실사) 디자인을 일절 만들지 않는다고 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타카다성시가 제안한 완전히 새로운 사업으로, 라이벌 기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을계의 신트랜드입니다. 이 계획서의 내용은, 이하 모두 그 개념에 근거해 부연〈늘지 않아〉하고 쓴 것입니다. 그리고 매년, 이 타카다성시의 두뇌에 있는 미소녀 로봇의 모두를 완전하게 표현해, 문장으로서 지면에 카피하기 때문에(위해), 표현 방법의 개선을 위해 절차탁마해, 하나에서도 많은 새로운 지식이나 생각을 받아 들여 반영시킨 계획서를 쓰고 있습니다.
「피겨화의 다음은 로봇화」, 「안아 베개가 아니고 등신대의 봉제인형 」이라고 하는 캐치프레이즈로 해 나갑니다. 로봇은 인간이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의 디자인을 이용한 로봇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미소녀 캐릭터를 현실 세계에 소환하는 유일한 방법이 로봇화입니다. 클론 기술이나 사이보그 기술등의 바이오 테크놀러지에서는 외관이나 성격등의 사양을 100%완벽하게 재현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말투에서는 관심 하지 않는 사람도 있으므로 이런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현재, 코코로라고 하는 회사가 만들고 있는 여성형 로봇은 살아있는 몸의 여자〈실사〉의 디자인 밖에 없습니다. 여기에서는, 살아있는 몸의 여자〈실사〉는 아니고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참신하고 개성적인 미소녀 캐릭터의 디자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근년의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미소녀 캐릭터는 인간의 여성의 대체품으로서 충분히 취급할 수 있는 레벨에 이르고 있어 로봇의 디자인이라고 해도 실용적인 레벨에 이르고 있습니다. 어차피 만든다면 후자 쪽이 낫다고 생각해요. 」라고 하면 납득할 수 있습니까. 그럼, 미소녀 로봇의 즐기는 방법의 개요를 들어 보겠습니다. 미소녀 로봇은 음악이나 패션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어느 프로의 스케이트 보더가「스케이드보드는 음악이나 패션과 깊은 관계가 있고, 보다 한층 즐거움을 서로 배증하고 있기 때문에 안쪽이 깊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던 것을 텔레비전으로 보았습니다. 미소녀 로봇의 세계도 같이, 옷의 디자인은 모두 참신한 것(뿐)만으로, 미소녀 로봇에게 상품화한 옷을 입혀 여기저기 돌아 다니거나 하는 것이 즐겁게, 그 정도변에서는 들을 수 없는 듯한 귀여운 소리와 아름다운 가성이 특징인 성우에 의한 미소녀 게임의 OP송이나 캐릭터 손과 같이 기존의 노래를 부르게 해 그 미소녀 캐릭터의 성우의 소리로 들을 수 있다고 하는 한가닥 다른 광적인 즐기는 방법도 할 수 있습니다.
미소녀 캐릭터를 현실과 아무런 다르지 않는 상태로 있는 그대로에 사랑하는 것. 미소녀 캐릭터와 함께 생활해 마음 가는 대로 접하는 것·자유롭게 회화하는 것, 게임이나 꿈 속에서 밖에 접촉할 수 없는 미소녀 캐릭터 물어 개까지도 곁에 있을 수 있게 됩니다. 이차원 세계에서의 개념으로부터 개방해, 입체화 한편 등신대·로봇화고의 자유도를 최대한으로 발휘하고, 평상시와는 다른 모습이나 행동·회화가 무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방침의 변경에 대해
브로그의 기사로 소개한 것처럼, 로봇화를 바람직하지 않다고 하고 있는 메이커의 존재가 있는 건과 미소녀 로봇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매우 적은 것으로부터, 향후의 미소녀 로봇 계획은「갖고 싶은 것만 만든다. 조건에 Best를 다한 궁극의(최고의) 미소녀 로봇만을 만든다」라고 할 방침으로 변경합니다.
소위(이른바 ), 이상적인 여자 아이는 (뜻)이유입니다.
2005년판에서는「어쨌든 많은 종류를 어떻게든 해 로봇화하자」이라고 하는 방침(이었)였지만, 어쩔 수 없네요. 평가하는 기준을 더 어렵게 해 로봇화의 범주를 조임. 2005년판 제 11장의[1: 디자인의 개조]에 대해서는 로봇화 OK메이커 및 원화가씨의 캐릭터에 한정합니다. NG메이커에서는 우선 무리입니다. 만약, 갖고 싶은 미소녀 로봇의 모델이 되는 캐릭터의 게임 메이커가 이상으로 든 거부 메이커라면「이 캐릭터의 로봇이 아무래도 갖고 싶은데」라고 설득하고, 그런데도 안되면 유사품을 몰래 로봇화할 수 밖에 없다. 캐릭터의 배색 패턴(머리카락과 눈동자의 색)의 데이타베이스는 NG메이커의 캐릭터와 닮은 것 같은 타입의 미소녀 로봇을 갖고 싶다고 할 때에도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또, 다른 캐릭터 디자이너에 그려 받는「합성」한 미소녀 로봇도 주문해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저가 디자인한 것을 디자이너에 주문해 개인의 오리지날 디자인의 미소녀 로봇도 만들어 받는 일도 가능합니다. 배경으로 작게 비쳐 있는 미소녀 캐릭터에서도 놓쳐 없고 로봇화를 검토 하겠습니다.
디자이너가 시나리오의 설정상 어쩔수 없이 낳을 수 없었던 캐릭터·어레인지할 수 없었던 캐릭터도 많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미소녀 캐릭터는「미소녀 로봇 계획」로 로봇화 되고 나서 여러분의 앞에 모습을 나타냅니다.
이미 미소녀 로봇의 종류는 기본적으로[미소녀 캐릭터의 인원수×디자이너의 인원수×유저의 인원수]로 수가 정해져, 단순하게 2배·삼배는 아니고 제곱·세제곱이라고 하는 증가하는 방법을 하겠지요. 색 종류나 신장이나 버스트의 차이도 관계합니다. 따라서 미소녀 로봇의 종류는 지금부터 앞 무한하게 증가해서 갑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유저로부터의 수요를 높게 전망할 수 있다, 혹은 갖고 싶은 미소녀 캐릭터만을 로봇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친숙한 미소녀 피겨와 같고, 물론, 등신대에서 알몸으로부터 진짜 꼭 닮게 충실히 만들어져 모습은 기존의 피겨를 등신대로 한 것으로 신장은 프로필로 설정한 것 것과 같습니다.
피겨와 다른 점은, 미소녀 로봇 본체는 알몸이므로 물론포제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그 말은 갈아입히기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머리카락이 리카 인형과 같이 한 개씩 식모되고 있습니다. 셋째에 눈동자가 색포함의 투명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으므로 광택이 다릅니다. 앞으로는 눈이나 입을 시작해 전신이 움직여, 노래하거나 말할 수 있습니다. 입을 충분히 열도록(듯이) 하려면 약간 입을 큰에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눈의 형상은 실눈봐의 것이 가장 로봇화하기 쉽고, 종장의 캐릭터의 경우는 정방형의 범위내에 들어가는 형상에 수정하지 않는다고 검을 닫을 수 없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