読者です 読者をやめる 読者になる 読者になる

美少女로봇計画2005 第3章

미소녀로봇계획

3, 미소녀 로봇 비즈니스의 구축(공공 목적)
1: 상품화·사업 운영
미소녀 로봇을 상품화하는 목적·미소녀 캐릭터를 로봇화하는 목적은 여러가지입니다.
우선,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화해 상품화하는 사업을 경영하는 지점에서 미소녀 로봇을 임용한 비즈니스가 성립합니다.
미소녀 로봇 계획은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미소녀 캐릭터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성립되고 있습니다.
무려 사상최초,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미소녀 캐릭터가 공업 디자인으로서 다루어지게 됩니다.
미소녀 로봇을 상품화할 때까지의 도정, 사업 형태는 기존의 피겨를 만들거나 하는 것과 같은 감각입니다.
나는 2002년 11월 26일에 잠정 기업명을 결정했습니다. 그 회사는「주식회사 코파 메이드」과 명명했습니다.
이 사업은 본사·제조 공장과 판매 지점, 본사와 디자이너와 직할적으로 관계합니다. 상품은 미소녀 로봇 본체와 옷이나 속옷, 구두등을 시작해 상품(비품), 발전 장치의 연료의 판매, 서비스는 유저로부터의 디자인등의 개조나 오리지날 디자인의 주문을 듣습니다.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화하면, 미성년자를 포함 중년이나 고령자, 더욱 해외에 수출하면 외국인까지의 것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일본의 미소녀 캐릭터의 좋음을 이해 해 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미소녀 로봇을 보급시켜 매니아 인구를 늘려 매상을 늘려, 지금 2조엔의 쉐어를 자랑하는 일본의 미소녀 게임·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수요를 향상시켜, 모두 큰벌이하는 일입니다. 이것에도 불구하고 매니아의 부담액은 그 11%에 지나지 않습니다. 1900년대에 발족해 2000년대 이후부터 점차 귀여운 미소녀 캐릭터가 많이 디자인 되게 되었습니다.
1년간에 백 타이틀 이상의 미소녀 게임이 발매되는 이 시대, 미소녀 로봇 계획을 하루라도 빨리 실행으로 옮겨, 보다 가능한 한 많은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화해야 합니다.
서두르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는 세 개 있습니다.
첫째는 조금 전도 설명했던 대로, 현재까지 방대한 인원수의 미소녀 캐릭터가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미소녀 로봇 계획을 조기에 실행하지 않으면, 지금부터 앞도 다 셀수 없을 정도 많은 미소녀 캐릭터가 만들어져서 갑니다. 그래서 로봇화 및 상품화가 따라붙지 않게 되어, 최악의 경우 로봇화해야 할 미소녀 캐릭터가 로봇화할 수 없게 됩니다.
둘째에 성우는 인간이므로 늙어 버려, 다른 젊은이의 성우에 소리를 불어와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빨리 하지 않으면 원의 소리는 아니게 되므로 손을 쓸 수 없게 됩니다.
셋째에 최악의 경우는 저작자와 연락을 취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상품화하는 것은 미소녀 로봇만이 아닙니다. 물론, 그 미소녀 캐릭터가 입고 있는 옷
(제복·사복, 수영복)브래지어나 팬츠에 양말, 신고 있는 구두 몸에 대고 있는 것
(리본, 모자, 머리카락 두어 장갑, 머플러, 액세서리등)
가지고 있는 것
(도구, 가방, 봉제인형, 손목시계, 우산, 그 외 그 게임에 나오는 온갖 물건·소품)도 철저하게 상품화합니다.
의류는 물론, 그 외의 상품도 많이 상품화되는 것. 미들 클래스의 매니아라도 만족할 수 있다. 다른 캐릭터가 입고 있는 옷을 코스프레 마구 시키고 사진을 찍어 지금까지 이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매니아 전문점에 가도 극히 일부의 게임의 캐릭터의 제복 정도 밖에 상품화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상입니다. 따라서 미소녀 로봇을 상품화하는 것에 의해서 가능한 한 많은 모든 미소녀 캐릭터가 입고 있는 옷이나 상품등의 상품화를 적극적으로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만큼에서도 훌륭한 디자인을 한 사람은 충분히 득을 보겠지요.


2: 미소녀 인형 계획(원조 미소녀 로봇 계획)
2002년 5월 24일에 창립되어 6월 12일에 정식 발표된 원조 미소녀 로봇 계획의 당시의 명칭은 등신대소녀 로봇 인형 계획(이었)였습니다.
왜「로봇 인형」으로서 있는가 하면, 인형은 아침에 일어 나도 쭉 눈을 뜬 채로 있다.
목욕을 할 수 있으면 흠뻑 젖어 있게 되어 무거워져 마르는데 시간이 걸린다. (미소녀 로봇이 왜 목욕을 할 수 있는지는 제8장으로 설명합니다) 이야기 걸쳐도 말하지 않는다.
깜박여 하지 않는다.
그것을 개선해 극복한 것이 미소녀 로봇입니다.
이「로봇」이라고 하는 단어가 붙은 것으로 계획이 발전해, 현재의「미소녀 로봇 계획」이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정확히 3년전의 당시는 로봇이 아니고, 봉제인형(이었)였습니다. 그렇다 치더라도, E. T.(이)나 미키마우스의 등신대의 봉제인형은 존재하는데 미소녀 캐릭터의 등신대의 봉제인형은 토이더등스나 매니아 전문점등에 가도 왜일까 아직도 상품화되어 있지 않다.
등신대의 여자 아이의 인형을 자작해 보는 것도 완성했을 때의 달성감이 묘미 (참다운 즐거움)으로, 잘 때는 언제나 꼭 껴안으면서 잘 수 있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거기서, 이전의 계획을 계승해 미소녀 캐릭터의 등신대의 봉제인형을 상품화할 계획도 준비했습니다. 이 상품은 고가의 미소녀 로봇의 염가판으로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만엔 정도로 싸고, 감정 표현이나 지능 프로그램 등은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콜렉션으로서 몇십체인가 사도 서로 특별히 방해가 됩니다.
이상의 항목으로 옷등의 상품화에 대해 설명했습니다만, 이 피복 제작 부문의 설비를 유효 활용해 등신대의 봉제인형을 만들려고 합니다. 단품 판매되고 있으므로 그 옷을 간단하게 갈아입히기 할 수 있습니다. 옷은 탈이 해 세탁할 수 있으므로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로봇과 같은 실리콘으로 만드는 인형, (이른바 ) 소위 sex doll는 만들어도 어중간하고 가치가 없고, 싫증이 빠르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만들지 않습니다. 어차피 만든다면 로봇으로 하는 것이 손해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Hello,good-bye 応援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