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少女로&#48391計画2005 第1章 A

미소녀로봇계획

1, 미소녀 로봇이란 무엇인가
미소녀 로봇과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등 그림에 그려진 여러가지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의 디자인에 이용한 로봇입니다.
즉,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화한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본 개념입니다.
명칭이「미소녀 로봇」이라고 하는 이유는, 만들어지는 로봇의 대부분이 소녀형이기 때문입니다.
로봇에게는 나이를 먹어도 같은 모습인 채로 노화하지 않는다고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고, 소녀형 로봇을 만드는 것에 중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의 디자인에 채용하는 이유는 이하로 설명하고 있는 대로, 참신하고 개성적인 미소녀 로봇을 보다 많이 만들어, 한층 바리에이션을 풍부하게 하는 것.
이상적인 여자 아이를 간단하게 자신의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미소녀 캐릭터를 현실과 아무런 다르지 않는 상태로 있는 그대로에 사랑하는 것. 미소녀 캐릭터와 함께 생활해 마음 가는 대로 접하는 것·자유롭게 회화하는 것, 게임이나 꿈 속에서 밖에 접촉할 수 없는 미소녀 캐릭터 물어 개까지도 곁에 있을 수 있게 됩니다.
가을계 미소녀 매니아에게 있어서 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정비해 그 거리를 번영시키는 것.
미소녀 로봇의 디자인 주문, 개조의 주문, 머리카락과 눈동자의 색 변경, 옷의 갈아입히기, 사진 촬영, 노래를 부르게 해 그 미소녀 캐릭터의 성우의 소리로 들을 수 있다, 더욱은 제8장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모드 변경 기능 등, 광적인 영역을 지극히 매니아의 요구에 응답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본에서 제일 처음에 보급하는 인간형(여성형) 로봇으로 하고 있어 구일입니다.
「로봇」이라고 왠지 딱딱한 이미지가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그런 일은 없습니다. 미소녀 캐릭터가 좋은 곳이나 매력이 음미되어 높게 평가되어야만 로봇화가 실현되고 있습니다.
근년의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의 미소녀 캐릭터는 인간의 여성의 대체품으로서 충분히 취급할 수 있는 레벨에 이르고 있어 로봇의 디자인이라고 해도 실용적인 레벨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로봇화해야 하는 것입니다.
미소녀 캐릭터와 로봇은 양자 어느 쪽도 인공물이라고 하는 점은 공통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로봇을 사랑한다고 (들)물으면 무엇인가 이상한 일이라고 누구나가 생각합니다만, 지금까지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으로 봐 온 매력이나 인상을 밟은 다음, 그 사랑하는 기분이 결정이 되어 만들어진 것이 미소녀 로봇입니다.
미소녀 로봇의「미」과는 극한까지 추구한 높은 이상. 「소녀」과는「로봇」이라고 하는 언제까지나 같은 모습으로 계속 되는 매체와 융합해, 시간이 지나는 것에 따라 나이를 취해 늙는 로리타 좋아하는 남성의 곁에 있어 개까지도 아이 같은가 원 좋음(모에네)와 젊고 예쁜 모습으로 계속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요구하고 있는 독신 남성을 위해, 쾌적한 생활을 지원하는 목적으로도 만들어집니다.
미소녀 로봇의 디자인은,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코믹을 시작으로 한 캐릭터 디자이너(기업)로부터 개인의 오리지날 디자인까지 받아, 로봇화를 전망할 수 있는 디자인의 채용이 정해진다고 저작자에게 허락을 얻어 미소녀 로봇을 상품화합니다.
만약, 그 미소녀 캐릭터의 디자인이나 설정이 열등한다, 불만이 있는, 마음에 들지 않는 등의 경우는「개조」을 하면 끝나는 것입니다.
개조에 대해서는 제11장으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만, 개조와는 내부 구조나 기능이라고 하는 기술적인 개조도 포함합니다만, 머리 모양이나 윤곽, 눈, 몸의 크기·형, 색, 옷이나 속옷등 , CV의 소리, 성격의 개조를 가리킵니다. 성격과 코스프레등에 의한 갈아입히기, CV의 소리는 유저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만, 그 외는 저작자에게 승낙을 얻거나 변경점의 주문을 의뢰하거나 합니다. 또 다른 캐릭터 디자이너에 그려 받는「합성」한 미소녀 로봇도 주문해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저가 디자인한 것을 디자이너에 주문해 개인의 오리지날 디자인의 미소녀 로봇도 만들어 받는 일도 가능합니다.
한 명의 캐릭터만으로도 백 종류 이상의 미소녀 로봇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것에 의해서 미소녀 로봇의 종류를 보다 늘릴 수 있습니다.
일본에는 미소녀 캐릭터가 몇천 몇백인도 존재하는 것은 이미 아시는 바입니까. 따라서 만들 수 있는 미소녀 로봇도 몇만 몇천 종류와 있는 것입니다. 미소녀 캐릭터는 디자인하고 있는 사람이 여럿 있으면, 미소녀 캐릭터의 프로필은 정중하게 신장·3 사이즈·생일·성격 외에 그리는 방법에도 작자 독자적인 기법이 베풀어지고 있습니다.
옷의 디자인, 몸·손발의 그리는 방법, 무엇보다도 제일 개성이 살고 있는 것은 얼굴이다. 머리 모양·머리카락의 색, 눈동자의 색·하이라이트의 그리는 방법, 첩모의 그리는 방법, 귀의 형상, 입가의 그리는 방법, 목의 굵기, 윤곽 등 개성 풍부합니다. 한 명 각각 작자의 마음(애정)이 많이 담겨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하에 참신하고 한편 개성적인 미소녀 로봇을 보다 많이 만들어 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지, 이미 미소녀 캐릭터를 로봇화하는 것 외에 방법은 없습니다.
이차원 세계에서의 개념으로부터 개방해, 입체화 한편 등신대·로봇화고의 자유도를 최대한으로 발휘합니다.
디자이너가 시나리오의 설정상 어쩔수 없이 낳을 수 없었던 캐릭터·어레인지할 수 없었던 캐릭터도 많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미소녀 캐릭터는「미소녀 로봇 계획」로 로봇화 되고 나서 여러분의 앞에 모습을 나타냅니다.
이미 미소녀 로봇의 종류는 기본적으로[미소녀 캐릭터의 인원수×디자이너의 인원수×유저의 인원수]로 수가 정해져, 단순하게 2배·삼배는 아니고 제곱·세제곱이라고 하는 증가하는 방법을 하겠지요. 색 종류나 신장이나 버스트의 차이도 관계합니다. 따라서 미소녀 로봇의 종류는 지금부터 앞 무한하게 증가해서 갑니다.
Hello,good-bye 応援中!